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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인 냉동기와 서브냉동기의차이
기업운수 <김은수 부장> 조회수:214 0
2013-04-05 16:27:07

냉동기란





♠ 냉동기란 화물을 얼리는 장치가 아니고 화물의 냉동상태를 유지해주는 장치입니다.








◎ 메인냉동기





♠ 차량의 엔진에 장착되어있는 콤프레셔를 이용하여 냉동기를 가동하는 냉동기


♠ 냉동온도는 그리많이 떨어지는 편은 아니나 생선이나 고기류등 그리 신경을 많이 안써도 되는 제품을 싣는 차량이나 작은 화물차들이 주로 장착하여 사용합니다.


♠ 작은 화물차들이 주로 장착하는 이유는 탑이 작기때문에 메인냉동기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.








◎ 써브냉동기





♠ 써브냉동기의 종류는 화성, 일진, 써모킹, 캐리어 등이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냉동기입니다.


♠ 써브의 특징은 엔진과 콤프레셔가 별도로 달려있고 연료는 경유를 쓰며 냉동기 자체의 엔진을 가동함으로써 탑내부 화물의 냉동물을 유지하는 냉동기입니다.


♠가격대는 850만원부터 2000만원이 넘는것까지 다양합니다.





♠냉동탑도 화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제작이 가능합니다





♠바닥은 스텐과 알루미늄으로 나눌수 있습니다


♠스텐바닥 : 장점-바닥이 미끄러워 하차 작업이 쉽다. 단점-바닥이 약해서 무거운 물건을 바닥에 던지거나 하면 바닥이 일어남, 바닥골이 얕어 냉기가 적게 돈다.


♠알루미늄바닥 : 장점-바닥이 튼튼하다, 바닥골이 깊어 냉기가 많이 돈다. 단점-바닥이 매끄럽지안으므로 하차시 끌어내기가 힘들다


♠조루다바닥 : 이것은 위에 두종류 바닥에 모두 적용가능한 옵션입니다. 파렛트 작업을 하는 차량에 쓰이며 별도의 장비(파렛트를 들어올려 차량의 뒤까지 끌어내는 스케이트)가 필요합니다.





♠쫄대가 옆으로 누워있는것과 위로 세워져있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.


♠누워있는것:신형탑의 방식...파렛트작업을 하는 차량에 쓰입니다.


♠세워있는것:구형탑의 방식...


♠도축장에서 육류를 운송하는 차량은 탑내부 위에 긴 파이프 같은것이 차량의 뒤까지 설치됩니다.이것은 도축한 고기를 걸어서(정육점에서 고기 걸어놓은거 보셨져?) 하차를 쉽게하기위한 설치물입니다


♠간혹 탑안에 벽과 벽사이에 자동바를 쓸수있도록 쫄대를 설치하기도 합니다. 이것은 화물의 흔들림과 뒤로 넘어가는것을 방지하기위해 설치하는것입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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